영화/2014

겨울왕국

.BY. 2014. 2. 6. 23:21


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

그래도 나는 이런 나를 받아들이고 싶어


* 원제 : Frozen

* 장르 : 애니메이션, 판타지, 모험, 가족

* 제작년도 : 2013년

* 상영시간 : 108분

* 감독 : Chris Buck, Jennifer Lee

* 제작국 : 미국

* 나의 별점 : ★★★★☆


[줄거리]

작은 왕국 아렌델의 두 공주 엘사와 안나는 어릴 때는 무척 사이가 좋았지만, 어떤 사고를 계기로 성인이 될 때까지 같은 성 안에 살면서도 거의 얼굴을 마주한 적이 없다. 부모님(국왕부부)의 불의의 사고로 언니 엘사가 성인이 되면서 대관식을 거행하게 되자 마침내 얼굴을 맞대게 된 두 사람, 예전처럼 스스럼없는 둘의 사이를 서로 확인하지만 언니 엘사에게는 안나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로 고통스러워 하는데...

 

[감상후기]

입소문에 입소문을 탄, 길거리를 다닐 때면 어디서는 들리던 'Let it Go'로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정말 몇년만에 극장에 가서 보게 되었습니다. 오랫만에 보니 노래 부르는 애니도 괜찮네요. ^^

이 작품이 많은 사랑을 받는 점은, 아마도 소재와 음악의 훌륭한 조화가 아닌가 싶습니다.

특히나 디즈니 애니를 제법 본 관객이라면, 모처럼만에 새로운 디즈니를 보았다는 기분도 들지 않았을까 싶은데요. 뻔할 것 같았던 전개와 결말을 아주 귀엽게 반전시켜준 부분, 그리고 캐릭터의 특성에서도 시대적, 세대적 공감을 일으킨 부분도 많지 않았나...라는 생각도 해봅니다.

 

개봉 초기는 더빙판 스케쥴이 너무 많아 좀 망설였는데, 막바지로 가니 자막판 상영이 더 많아져서 뒤늦게 극장가서 보았는데 오랫만에 겨울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애니메이션을 본 만족감이 드네요. ^^

 

p.s. 

어쩌다 3D로 봤었는데, 2D로도 봐서 두번이나 봤네요. 이런 걸 생각지도 못한 인연이라고 봐야겠죠.

개인적으로는 굳이 3D로 보지 않아도 영상은 충분히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.


== epilogue ==

2014년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

장편 애니메이션상, 주제가상 수상

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엘사역의 이디나 멘젤이 나와 노래를 불렀습니다. 

 

그리고 한국에서 천만관객이 든 첫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기록되었습니다.